주요뉴스

주요뉴스

언론윤리, 취재현장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86회 작성일 22-01-21 16:49

본문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 <언론윤리TALK> 발행

현장에서 직면하는 윤리적 딜레마를 함께 고민하자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는 언론윤리헌장 선포 1주년을 맞아 1월 19일(수) <언론윤리TALK> 창간호를 발행한다.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는 언론윤리헌장의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 협의체로 한국기자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언론학회, 민주언론시민연합, 언론인권센터,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참여한다. <언론윤리TALK>은 취재보도 현장에서 발생하는 윤리문제를 주제로 언론인에게 보내는 편지형식의 글로 학계와 시민사회, 언론계에서 언론윤리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온 필진이 돌아가며 격주로 집필한다.

<언론윤리TLAK>은 언론 현상을 윤리 관점에서 새롭게 들여다보는 한편 언론인들이 직면하는 윤리적 갈등과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는 대화의 장이다.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게 한 회마다 한 명의 필자가 한 가지의 주제로 현장의 언론인들에게 말을 거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제1호는 “왜 지금 언론 윤리인가?”라는 주제로 배정근 숙명여대 교수가 언론윤리헌장이 낯선 현장의 언론인들에게 헌장을 소개하고 윤리적 판단에 대해 뉴스룸에서 치열하게 논쟁하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제안한다.

<언론윤리TALK>은 현장 기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재단) 언론인연수팀 카카오톡 푸시메시지 △재단 뉴스레터 언박싱 △재단과 한국기자협회, 언론인권센터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2-2021 © 한국신문방송기자클럽